커뮤니티
2021 경북 글로벌리더 커뮤니티입니다

언론보도

<NSP통신> 경북교육청, 글로벌리더 진로·직업 캠프

작성자 글로벌리더 작성일20-09-21 10:33
조회692회 댓글0건
다문화학생·비다문화학생 진로설계와 체험, 이해교육에 기여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부터 오는 6일까지 2일간 상주지역 초등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상주학생수련원에서 ‘2020 경북 글로벌리더 진로·직업 체험단 캠프’ 를 운영한다. 

글로벌리더 진로·직업 체험단은 다문화학생과 비다문화학생의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으로 사회의 일원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진로·직업 체험학습 기회 제공으로 학생들에게 성공적이고 합리적인 진로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을 활용한 미술교육, 언플로그드코딩, STEAM교육,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우리 사회의 재능기부 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참여 학생들의 안전과 캠프 일정을 돕기 위해 대구교육대학교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첫째 날은 오전 입소식을 시작으로 진로코칭 전문가와 함께 나의 적성을 알아보고 나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학생의 뇌파검사와 감정반사검사(VER)를 통한 개인별 성향을 알아보는 프로그램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미술작업과 명화감상 프로그램을 미션으로 수행하고, 멘토와 함께하는 모둠별 토의와 친교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은 4차 산업과 관련된 언플로그드코딩, STEAM교육,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용 전문 교육을 통해 교실에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 시간을 가진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숙박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요원 배치, 위생관리 등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행사장인 수련원 내 1일 2회 소독은 물론 참여 학생들에 대해 ‘코로19 자가 문진표’ 를 사전 작성해 제출하도록 했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면서 자신들의 진로를 설계하고 잘 준비해 글로벌리더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