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020 경북 글로벌리더 커뮤니티입니다

언론보도

[전국매일신문] 경북교육청, 글로벌리더 진로직업 체험단 캠프 운영

작성자 글로벌리더 작성일19-08-27 15:06
조회182회 댓글0건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 경북교육청상주학생수련원에서 경산지역 초등학생(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리더 진로직업 체험단 캠프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 일원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진로직업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이고 합리적인 진로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다문화학생의 정체성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교육과 일반학생들의‘다문화 이해교육’중심으로 구성하여 또래의 결속감과 유대감 형성에 주안점을 뒀다.
캠프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직업세계를 경험하는 드론, 3D 프린트, VR을 활용한 직접 체험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재능기부 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참여 학생들의 안전과 캠프 일정을 돕기 위해 대구교육대학교 학생 15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체험캠프가 개인의 진로와 직업 설계를 위한 체험활동이 이뤄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인재 육성을 위해 진로직업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정책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